- Q퍼시픽링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전 세계 골프 네트워크와 함께 토탈 골프 플랫폼을 구축한 세계 유일의 글로벌 골프 멤버십 서비스 기업입니다.
하나의
회원권으로 하나의 골프코스만을 이용하는 방식, 즉 "One Card, One Course"는
오직 한 곳의 골프코스에서만 라운딩을
할 수 있지만, 퍼시픽링스는
하나의 카드로 모든 골프코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One
Card, All Course"
방식의
멤버십을 개발하여 골프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골프산업의 발전을 위한 헌신과 혁신적인 골프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창립이념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퍼시픽링스는
2009년
미주법인을 시작으로 13년이 넘게
운영되고 있으며, 2017년
한국법인 설립과 함께 한국에서도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고, 전세계
글로벌 골프 네트워크를 통해 토탈 골프 플랫폼을 구축한 세계 유일의 글로벌 골프 멤버십 서비스 기업 입니다.
- Q골프 회원권과 퍼시픽링스 골프 멤버십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퍼시픽링스 골프멤버십은 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형의 상품입니다.
골프
회원권이란 해당 골프장 회원가입 계약에 따라 비회원보다 우선적으로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하며,
퍼시픽링스
골프멤버십은
제휴된
모든 골프장을
퍼시픽링스 회원가로 이용 가능한 멤버십입니다.
또한, 골프회원권은
골프장이라는 부동산 가치를 가지고, 단지
해당 골프장의 이용을 위한 '보증금' 형태의
이용권리를 판매하는 반면, 퍼시픽링스
멤버십은 국내외 골프 부킹서비스,
국내외
여행 컨시어지
등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서비스
상품입니다.
- Q퍼시픽링스 멤버십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세계 유일의 글로벌 골프멤버십으로 평생 이용 가능한 프리미엄 골프멤버십 입니다. (멤버십 기본상품)
첫째, 전
세계 골프코스 이용이 가능한 세계 유일의 글로벌 골프멤버십 입니다.
- 국내 145여개, 해외 50여개국
1,000여개
골프장의 이용이 가능
둘째, 세계
최고 가성비의 프리미엄 골프멤버십 입니다.
- 국내외 어느 제휴골프장이나 저렴한 단일 이용료로 이용 가능 → 해외 $60 /
국내 \80,000 \100,000
- 국내
권역별 신속한 골프 예약 및 회원관리서비스
-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 제휴골프장 부킹 및 여행 컨시어지서비스
셋째,
평생동안
사용 가능한 골프멤버십 입니다.
- 보증금
반환형, 기간제 소멸형 멤버십이 아닌 한번 입회 후 저렴한 연회비만으로
평생 동안 이용이 가능한 골프 멤버십 입니다. (소멸형
상품은 이용기한이 8년임)
- Q퍼시픽링스 사업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골프멤버십과 함께 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골프멤버십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그
밖에 국내외 골프 예약, 여행, 컨시어지, 아카데미
부가서비스로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글로벌
골프예약 시스템, 골프용품, 의류, 골프장
운영관리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여행서비스는
퍼시픽링스 여행사업부에서 2021년
5월 (주)투어링스라는
독립법인으로 분사 출범하여 투어링스만의
아이덴티티를 통해 국내
1위 여행사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골프장
예약서비스를 위한 회원 전용 PLK예약
어플리케이션을 2022년말
개발을 완료하여 회원이 직접 손쉽게 골프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2023년
2월
개시하였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전 세계 유일하게 퍼시픽링스에서만
제공 받으실 수 있으며,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를 통해 퍼시픽링스는
회원과 함께 지속 성장해 나갈 것 입니다.
- Q퍼시픽링스의 국내 네트워크는 어떻게 되나요?
전국 영업 네트워크는 물론 지역별 회원서비스를 위한 체계를
구축하여 전국 어디서나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본사와 함께 수도권지사가
있으며, 영남지사, 충청지사, 호남지사는
물론, 대구, 대전, 울산, 순천등
지역별로 책임사업부 및 지역본부가 구축되어 지역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원하시는 지역본부에 문의하여 주시면
됩니다. 연락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Q회원이 증가할수록 골프 예약이 어려워지는 것은 아닌가요?
회원의 증가는 바잉파워의 증대이며 이는 회원 예약서비스를 위한 티타임 확보에
절대적으로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골프장도
일반 기업과 마찬가지로 이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따라서
골프장도 한정된 티타임으로 최대의 영업이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잔여타임 없이 가동율을
최대화하여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회원제 골프장이라고 할지라도 골프장 경영상 비회원 유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여야 흑자 운영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으로 볼때
골프장 입장에서도 안정적인 내장객의 확보를 위하여는 퍼시픽링스와도
상호 보완적 협력 관계가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퍼시픽링스는
회원과 함께 동반 성장을 위한 골프자원의 공유경제시스템을 기반으로 회원수가 증가할수록
골프시장에서
바잉파워는
더욱 커져 나갈
것 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골프장과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방향에서 티타임의 공유를 통한 협력관계의 확대를 모색할 것이며, 이는
원활한 골프 예약 등 회원 혜택의 증가로 이어질 것 입니다.
- Q국내 제휴골프장 리스트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회원에 한 해 비공개적으로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휴골프장
관련 정보는 예약실 또는 담당 영업매니저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만,
리스트에는
골프장명 표기 규정에 따라 골프장명이 오픈 되어 기재되는 곳과 오픈이 불가한 곳이 있으며,
오픈 불가 골프장의 경우 별도의 이니셜 또는 기호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특히 제휴골프장 리스트는 회원 외에 대외 비공개 자료로 일반인에
유출 되어서는 안되며, 더욱이
온라인 상에 유출이 되어서는 제휴계약에 크게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
- Q제휴골프장의 수준은 어떠한가요?
퍼시픽링스의
경영 슬로건 중 하나인 고객만족을 위해 회원 선호 골프장을 우선적으로 제휴해 나가고 있습니다.
제휴골프장의
수적인 면은 물론 품질 또한 멤버십에 대한 만족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 입니다.
따라서
회원들이 선호하는 골프장을 우선적으로 제휴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만
국내의 골프장 시장 여건으로 인해 회원 예약서비스에 제약이 있는 골프장이 많은 만큼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다소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성을 기반으로 회원의 수요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골프장과 티타임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Q이용 가능한 제휴골프장 수는 얼마나 되나요?
2017년 국내 법인설립 이후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퍼시픽링스의 국내법인이 설립된 2017년 이후 이용 가능한 제휴골프장이 2018년 40여개 골프장에서 매년 20~30개씩 증가되어 왔습니다.
2025년 기준 국내 200여개 골프장 제휴되어 있어 회원들께 다양한 골프장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제휴 골프장수는 계속적으로 증가시켜 나갈 것이며, 퍼시픽링스의 창업 이념인 한정된 골프자원의 공유를 더욱 더 넓혀 나갈 것입니다.
- Q회원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무엇이 있나요?
회원에 대한 서비스는 기본 서비스 외에 점진적으로 다양화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웰컴기프트 제공,
국내외 골프 예약서비스와 그린피 회원가 서비스, 골프여행
및 컨시어지
서비스, 골프여행에
따른 항공, 숙박 등 여행상품의
회원가
서비스 등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며, 부가적으로는
지역별 회원 초청행사, 회원
이벤트, 퍼시픽링스
골프아카데미 이용혜택 등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회원수의 증가에 따른 퍼시픽링스의 바잉파워를
기반으로
구축된 골프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Q멤버십 기본상품(종신형)의 이용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국내는 연간 50회이며, 해외는 골프장별로 횟수가 상이 합니다.
국내골프장 이용횟수는 연간 50회이며, 이용조건과
횟수는 입회상품의
계약 시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월간 이용가능 횟수는 성수기와 비수기로 나뉘며, 성수기는 4~6월, 9~11월 6개월간이며, 나머지 6개월을
비수기로 나누고 있습니다.
성수기는 월 4회 (주중3회, 주말 1회), 비수기는
월 6회 (주중 4회, 주말 2회) 이용
가능합니다.
단, 연간
이용횟수가 25회인
법인위임-10 상품은
성수기, 비수기
구분없이 월 3회 (주중2회, 주말1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외골프장은 골프장별로 이용횟수가 상이하여, 골프장별로
2회~20회 이용 가능하십니다.
- Q멤버십 기본상품(종신형)의 계약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퍼시픽링스의 기본상품은 평생 이용 가능한 멤버십 입니다.
PLK 멤버십은
최초 한번의 계약과 입회금 납부로 평생 이용이 가능한 멤버십으로 별도의 계약기간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단,
입회일
기준 6년이
경과한 날로부터
양도 가능하며, 양도
시에는 별도의 양도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양수자는 퍼시픽링스와
별도의 신규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양수도 및 명의변경
조건과 관련하여서는 이용약관 제11조에
따르며, 위임상품은
원칙적으로 양도가 불가하나 별도의 특약조건에 따라 1회에
한하여 양도가 가능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평생의 의미는 계약자(기명인)의 생존
시에 한정 됩니다. 따라서
계약자의 사망 등 부 존재 시에는 계약된 멤버십은 소멸됩니다.
- Q퍼시픽링스에서는 어떻게 티타임을 확보하나요?
제휴골프장과의 협력을 통해서 적법하고 정당한 방법으로 티타임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2년 11월 개정된
관련 법령에 따라 비회원제 골프장의 경우 이용권의 우선적 제공이나 판매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티타임의 사전 확보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우려하고
있으나, 퍼시픽링스에서는
PLK만의
다양한 수급 방법을 통하여 회원의 예약서비스에 문제가 없도록 충분히 준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 Q연회비를 납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평생 멤버십으로서 지속적인 회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소한의
연간 회원 유지를 위한 연회비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퍼시픽링스
멤버십 상품은 평생 멤버십 입니다.
한 번의
입회금 납부로 평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멤버십이므로 신용카드의 연회비와 같이 매년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소정의 연회비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골프 예약 및 라운드 서비스 외에도 전 세계 퍼시픽링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여행상품을 회원 특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항공, 호텔, 골프라운드, 관광, 쇼핑 등
회원 니즈에 맞춘 다양한 토탈
케어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퍼시픽링스만의
고품질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신다면 연회비 납부의 이유는 충분히 이해되시리라 생각합니다.
- Q입회비를 할인해 주는 경우가 있나요?
입회비 정책은 엄격히 관리되고 있으며, 회사 차원의 특별 프로모션 외 개별 할인 정책은 없습니다.
가격
정책은 회원 권익과 서비스 유지를 위한 중요한 부분이기에 엄격히 관리되고 있습니다.
전국의
어느 영업지사,
영업직원에게 입회 문의를 하셔도 동일한 금액으로 상담 받으실
겁니다. 다만, 특정기간
및 행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진행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기프트, 포인트
제공 등 가격적인 혜택을 보실 수 있는 기회가 있기도 합니다.
혹여
상담 시 잘못된 또는 거짓된 정보로 고객님께 혼란을 주는 내용이 있다면 신고해 주시면
즉각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Q입회비가 매년 인상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건전한 회사 운영, 회원 권익의 증진과 멤버십 가치 상승에 따른 정상적인 가격
정책 입니다.
2018년 창립
특가 입회금을 시작으로 매년 입회금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입회금
인상은 크게 세가지 측면에서 이해 될 수 있습니다.
첫째, 2017년 국내
시장에 진출하여 회사 인지도와 신뢰도가 낮은 상황에서도, 믿고
선택해 주신
회원에게 우대가격을 적용해 드린 이후 점진적으로 가격 정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둘째, 건전한
회사 운영을 위함 입니다. 건전한
회사 운영을 통해 회원님들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기 위함 입니다.
셋째,
입회금은 매년 시장상황과 물가,
임금상승율에 따라 인상되고
있습니다. 반면, 혜택의
범위와 조건은 점진적으로 한정되고
있다는 것은 평생 이용 가능한 멤버십으로 일찍
구매하신 회원의 멤버십 상품이 매년 그 가치가 상승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고객님의 빠른 구매시점이 고객님께 가장 유리한 구매의 적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 Q이용요금 결제는 어떠한 방법이 있나요?
결제는 4가지
방법으로 결제
가능하십니다.
대금
결제방법은 카드결제 / 계좌이체 / URL결제 / 현장결제
후 페이백
등
4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이 중
예약 시 원하시는 결제방법을 선택하여 예약실로 결제 요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단, 현장결제
페이백은 일부 골프장에 한해 제한적으로 적용되는 방식으로 사전 예약실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결제는
예약실에 요청하신 결제방식에 따라 라운드 후 익일(휴무일
제외) 결제요청
문자가 발송 됩니다.
URL 온라인
결제 방식은 라운드 후 결제 링크를 카톡을 통해 발송해 드리고 있으며, 현장결제
페이백은 현장에서 전체 그린피
결제 후 결제하신 영수증 및 그린피
내역서를 전달해 주시면 원하시는 계좌로 페이백
해드리는 방식입니다.
- Q모바일로도 예약이 가능한가요?
2023년부터 스마트폰 퍼시픽링스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직접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예약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이 완료되어 2023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전화 또는
회원상담채널을 통해 예약을 진행해 왔습니다만 2023년부터는
회원이 직접 골프장의 예약상황을 확인하고 예약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본인의 이용내역 또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완성되어 좀 더 편리하게 예약과 대기,
확정 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Q골프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퍼시픽링스 예약실과 회원상담채널, 예약 전용 어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속한 예약이 가능합니다.
퍼시픽링스는
회원님의 예약서비스를 위해 자체적으로 회원 골프예약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약실은
오직 회원의 골프예약만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골프
예약은 가시고자 하는 골프장 지역의 퍼시픽링스 지역 예약실에 예약 요청을 해주시면 되며,
예약방법은
'퍼시픽링스
회원상담센터'와 2023년 2월에
오픈한 ‘PLK어플’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Q골프 예약은 잘 되나요?
회원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90%대의 예약 확정율을 지켜가고 있습니다.
1) 퍼시픽링스의 골프 예약은 전국적으로 90% 이상의
높은 예약 확정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골프장의 부킹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골프장과의 긴밀한 업무협조는 물론이며, 퍼시픽링스의
모든 임직원은 회원 권익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골프 예약확정율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퍼시픽링스 멤버십의 장점은 다양한 골프장을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정 골프장 및 특정
시간대만 계속적으로 원하실 경우 예약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골프장
회원권이 있으시더라도 예약의 어려움이 있으실 겁니다. 퍼시픽링스
멤버십의 장점은 다양한 골프장을 원하는 시점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셔서 이용하신다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Q회원 외 제3자가 골프 예약과 이용이 가능한가요?
기명회원제로 기명인 외에는 예약이 불가합니다.
퍼시픽링스
멤버십은 기명상품으로 계약서에 명기된 기명인에 한해 예약과 회원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닌 타인이 멤버십을 무단으로 이용 시 멤버십 이용관리규정에
의거하여
이용정지 또는 강제
탈회가 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단, 위임상품의
경우 약관에 따른 횟수 내에서 기명인의 예약 후 3자에
위임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